IT Study/Java
객체지향프로그래밍 << OOP(Object Oriented Programming) >>
도뿌리
2018. 5. 24. 14:23
O O P
( Object Oriented Programming )
이전 포스팅 까지는 절자지향적인 프로그래밍을 하였다.
이 포스팅 이후로는 객체지향적인 프로그래밍을 할 계획인데
이전에 객체지향적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가자.
간단하게 정의하자면 각종 처리를 응집시키는(객체화하는) 것이다.
구성으로는
멤버변수
멤버함수( == 메소드 )
로 구성되어 있다.
객체지향프로그래밍은 3가지의 큰 속성을 가진다.
1.은닉성
Class 내부에서만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정 해줄수 있다.
2. 상속성
기본 Class의 기능을 물려 받은 후에 추가적으로 설정 가능하다.
3. 다형성
상속받은 Class를 여러형태로 바꿔줄 수 있다.
상속에 대해서
C++에서는 다중상속이 가능하지만
java에서는 다중상속이 불가능하다.
(추상클래스(interface) 로는 가능)
객체는 instance라고도 불리며 생성은
클래스자료형 변수(객체)명 = new 클래스자료형();
으로 해주면 된다.
ex) MyClass cls = new MyClass();
예제코드(mainClass)
예제코드(YouClass)